언리얼 마켓플레이스 판매분의 한국 부가세신고 관련 문의

Please forward this question to a Korean Tax/Legal expert. Thanks.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국에 위치한 회사이고, 현재 언리얼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두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부가세 신고 관련한 질문입니다.

Q1. 한국 국세청을 통해 확인한 바로,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매출 중 한국 구매자가 구매한 것을 제외한 남은 부분에 대해 수출로 취급되어 VAT 영세율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별 판매량 (최소한 한국/한국외나머지로 구분된 판매량) 을 알아야 하는데, Epic Games에서 해당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는지?

Q2. 한국 구매자가 구매한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국내 판매로 매출신고를 하면, 해당 매출에 대해서는 저희가 부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런데, Epic Games Korea를 통해 확인했더니, 한국 구매자에 대한 매출분에 대해서도 Epic Games가 이미 부가세를 납부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VAT부분을 판매자에게 입금해주고 판매자가 부가세를 납부하도록 하는것과 다른 형태인데요. Epic Games가 이미 납부한 한국 VAT를 저희가 2중으로 납부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사합니다.

Can you please send this question to accounting@epicgames.com and our team will assist you with your requests.

thank you!